본문 바로가기

딩동댕마켓

개인사업자 해외직구대행 업종 업태 변경 추가 업종코드 인터넷으로 해결

728x90
반응형

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업태 및 종목을 변경하거나

추가 하는 정정신고를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해결하는

방법을 알아보겠다

 

준비물 : 사업자 등록된 공인인증서

 

구청이나 관할관공서에

방문없이 인터넷으로 신청하고

결과까지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

잘 활용하면 참 살기 좋은

대한민국이긴 하다

 

 

 

홈텍스 사이트 접속 후

공인인증서 로그인 뒤

 

신청/제출 클릭

 

 

 

중앙에 보이는

사업자등록증 신청/정정 등

버튼을 클릭!

 

 

 

왼쪽 상단에 보이는

(개인)사업자등록 정정

버튼을 클릭

 

 

 

변경하고 싶은

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고

조회하기 클릭

 

 

 

업종 입력/수정

버튼을 클릭

 

 

업종코드 : 525105

입력 후 아래 세세분류명 : '해외직구대행업'

확인 후 선택!

 

 

 

산업분류코드로

한 번 더 나뉘게 되는데

나의 사업자와 알맞는 걸 선택!

 

대부분 47911 코드인

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

해당되지 않나? 싶다

 

선택!

 

 

 

주업종을 바꾸고 싶다면

주업종을 선택!

개인사업자 업태 및 종목을

추가만 하고 싶다면

'부업종'을 클릭 후 등록

 

 

 

위 내용대로

주업종 : 전자상거래 소매업

부업종 : 해외직구대행업

 

사업자 업종 및 업태가

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

 

 

사업자 업종 추가 신청 후

약 30분 만에 처리 결과를

문자로 안내받고

 

 

민원 처리결과 조회

버튼을 눌려서 결과를 확인 후

 

 

 

발급번호 를 눌려

인터넷으로 바로 발급을 받았다

 

 

이렇게 간단하게

개인사업자 업태 변경

사업자 업종 추가 

정정신고를 내방 없이

해결할 수 있다

 

 

끝!

 

 

 

반응형